UPDATE. 2024-05-17 19:35 (금)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 함께 다채로운 연말행사로 한 해 마무리!
상태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 함께 다채로운 연말행사로 한 해 마무리!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4.12.2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들과 함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면서, 한해를 마무리 하게 되었다.

지난 12월 20일 토요일에는 한해를 마무리하며 2015년 활동에 대한 새로운 다짐을 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관 동아리송년파티가 진행됐으며, 송년파티는 청소년들이 기획과 진행을 총괄 하는 멋진 행사로 올해 3회째 이어지고 있다.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송년파티 (사진=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인문학 무비아카데미 시사회는, 영화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7월부터 12월까지 ‘인문학과 영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유명대학 교수, 영화감독 및 각 분야별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영화를 직접 제작했고 이 중「오늘의 운세」와 「꽃 한송이」라는 2편의 영화가 상영됐다.

또한 초청공연팀(PAM CREW: 화성시 청소년댄스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동아리연합회장이 2014년 사업평가와 2015년 동아리 활동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고, 청소년동아리활동을 위해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 한 우수동아리 및 우수청소년에게 시상했다.

이외에도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청소년 UCC 공모전 미디어 영상단 우수상, 제5회 한국사이버국제발명천재대회 뉴스타트 동아리 금상, 2014 청소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상상학교 우수사례 공모전 장려상, 제7회 낙동강전국 청소년영화제 마피아 동아리 입상, 제1회 청춘에 美 친영화제 마피아 동아리 심사위원상 등 동아리청소년들의 외부 수상도 함께 축하했다.

수련관 동아리들의 다양한 공연(밴드,비트박스,댄스 등)이 이어지고, 세계최초로 비보이 그랜드슬램 달성과 대한민국을 세계에 널리 알린 세계1위 국가대표 비보이팀 ‘진조크루(JINJO CREW)'의 멋진 축하공연으로 송년파티를 마무리했다.

이밖에도, 부모․자녀가 함께 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가족스포츠 캠프가 지난 12월 21일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에서 진행 되었고, 같은 날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시흥시청소년동아리센터(MOIM)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기장단의 지킬앤하이드 뮤지컬 공연 관람이 진행됐다.

한 해 동안 동아리 기장으로써 최선을 다한 친구들의 수고로움과 격려를 위한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웅장한 공연무대와 뮤지컬에 깊은 감동과 설레임을 느끼는 기회였다.

12월 22일 수련관과 업무협약체결을 한 시흥CGV의 지원으로, 극장에서 대학생동아리 청춘동행이 고3청소년을 위한 토크콘서트와 영화관람(언터쳐블:1%의 우정)를 진행하여 수능을 마친 고3청소년들에게 힐링과 대학생활의 궁금함을 선배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1% 복지재단후원행사에 청소년들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기부도 진행됐다.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나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시흥시청소년동아리센터 MOIM 기부함을 제작하여 고3청소년 프로그램, 청소년동아리존, 전국청소년마술대회, 청소년기획축제 썸머에피소드, 연극․마술콘서트 등 청소년들의 기획공연 및 각종 행사에 입장료 또는 체험비 대신 기부금을 받았고 그렇게 모인 소중한 후원금(총793,930원)을 청소년동아리 연합회 이름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기부를 하게 됐다.

시흥청소년수련원의 2014년은 지역청소년들의 참여역량 강화가 주된 목적이었으며, 2015년에는 좀 더 지역청소년들의 다양한 요구와 참여를 확대하여 시흥시 전체 청소년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권역별 청소년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한다.

학교와 연계한 진로, 자유학기제 사업의 전문화와 시흥시청소년동아리센터의 동아리별 1:1 멘토지원사업으로 동아리100개, 멘토 100개를 구성하여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체계를 구성하고자 하니, 많은 지원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수련관 관계자모두가 감사의 인사를 함께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