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7 19:35 (금)
수원보훈지청, 『신나는 노년! 어울림 효(孝) 한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수원보훈지청, 『신나는 노년! 어울림 효(孝) 한마당』 행사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4.11.0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3.0의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수원보훈지청이 지난 6일 신나는 노년! 어울림 효(孝)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수원보훈지청)

수원보훈지청은 고령의 국가유공자를 위한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지난 6일 보훈재활체육센터 대강당에서 자원 봉사단체 등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국가유공자 300여명을 모시고 『제 2회 신나는 노년! 어울림 효(孝)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동남보건대(치위생과) 나라사랑 앞섬이, LG이노텍, 한화갤러리아 등의 자원봉사단체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각 부스별로 마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차례로 체험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는 지청장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건강생활체조와 민요 공연에 이어 발마사지, 이․미용, 네일아트, 건강체크, 공예품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이 이어졌다.

이재익 수원보훈지청장은 “수원보훈지청의 이번 행사는 국가유공자분들이 99세까지 88하게 노후를 지내시도록 우리 지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지서비스의 일환이며, 정부 3.0의 소통하는 정부와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도 초점을 맞추었다. 앞으로도 고령보훈가족의 복지욕구가 무엇인지, 어르신들께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잘 파악하여 가장 편안한 나눔의 복지서비스를 실천해가는 수원보훈지청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거듭 발전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흥에서 참여한 한 어르신은 “재미난 볼거리, 즐길거리가 푸짐하게 마련되어 정말 만족스럽고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수원보훈지청과 자원봉사 기관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중 한명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분들게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이런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보람되고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