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7 19:35 (금)
여주시 상반기 균형집행 추진 총력
상태바
여주시 상반기 균형집행 추진 총력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4.03.1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균형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열어
▲ 여주시가 효율적인 재정집행을 위한 '균형집행 추진계획 및 부진사업 대책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여주시)

여주시는 10일 4층 상황실에서 이영하 부시장 주재로 해당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균형집행 추진계획 및 부진사업에 대해 대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2월 말까지 균형집행 실적 점검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재정 균형집행 추진방안과 주민들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1억원 이상 285개 사업에 대한 사업추진상황을 일일이 점검하여 주민들이 원하는 서비스가 조기에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주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6월 말까지 2014년 균형집행 대상액 3천44억원(잠정)의 65%에 해당하는 1천978억원의 집행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뒷받침하기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추진단을 운영하여 일자리사업, 서민생활안정, SOC사업 및 1억 원 이상 대규모 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중점 관리하고, 매주 실적 분석 및 보고회를 개최해 재정 균형집행 효과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또한 긴급입찰제도, 적격심사기간 단축 등 각종 집행절차 및 제도를 간소화해 자금 집행에 신속을 기하고 각 부서별로 집행실적을 점검하는 등 추진실적을 공개해 내부 경쟁을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제 활성화와 서민경제가 안정될 수 있도록 재정 균형집행에 만전을 기하고 특히 낭비성·비효율성 예산집행에 대한 통제를 강화해 균형집행의 효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