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용인시, 도서관 방문 어려운 시민 위해 도서대출, 배달 서비스 운영
상태바
용인시, 도서관 방문 어려운 시민 위해 도서대출, 배달 서비스 운영
  • 길봉진 기자
  • 승인 2014.01.2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는 보다 적극적인 시민 생활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도서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임산부 및 영유아, 직장인, 군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단체대출’서비스와 ‘도서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단체대출'은 관내 직장단체, 군부대, 보육단체(어린이집)를 대상으로 도서대출 권수와 이용기간을 상향해 주는 서비스이다.
단체 담당자 책임제로 운영되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신청서와 단체 확인증(사업자등록증 등), 담당자 신분증을 도서관에 제출해야 한다. 도서관 담당자 승인 후 이용가능하며, ‘직장단체 및 군부대’의 경우 1회 50~100권 4주 이용, ‘보육단체’의 경우 1회 30권 3주 이용을 제공 받게 된다.

'도서배달'은 도서관 회원증 발급자로 임신 8개월 이상 임신부와 출생 후 12개월 이내의 영아를 대상으로 한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두루두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두 서비스 모두 택배를 이용해 원하는 책을 집까지 대출, 도서관으로 반납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도서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기도대표도서관(http://www.golibrary.go.kr/)에 가입해야하며, '내 생애 첫 도서관'의 경우 반드시 소속도서관을 용인중앙도서관, 포곡도서관, 모현도서관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

'내 생애 첫 도서관'은 이용신청서와 신분증, 산모수첩(임신부) 또는 주민등록등본(12개월 이내 영아)을, '두루두루'는 신청서와 복지카드 사본을 가까운 도서관에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ylib@korea.kr), FAX(031-324-4609)를 통해 제출하면 담당자가 이용 승인을 통보하며, 1회 5권 14일간 책을 대출해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 접근하기 어려운 직장인, 군인, 정보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도서이용 편의를 제공해 시민들의 책 읽기가 생활화 된 용인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용인중앙도서관 031-324-46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