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김철민 안산시장, 2014년도 시정 운영 포부 밝혀
상태바
김철민 안산시장, 2014년도 시정 운영 포부 밝혀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4.01.2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 푸른 희망으로 힘찬 도약을 이루는 아름다운 도전 지속
▲ 김철민 안산시장, 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운영 포부를 밝혔다. (사진=안산시)

김철민 안산시장은  21일 제208회 안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금년도 시정 주요 운영방향을 밝혔다.

시는 올해 시정의 중요방향은 활기차고 풍요로운 산업경제에 중점을 두고, 미래 안산의 발전을 이끌 녹색해양관광과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명품 체육도시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민선5기 시정의 슬로건인 시민이 행복한 복지안산을 완성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명품 시정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에 따른 시의 주요 정책방향은 반달섬프로젝트 가시화, 우량기업 추가 유치 및 산단 재생사업 추진 등 스마트허브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심장으로 도약하고, 팔곡일반산업단지,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건립 등 안산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산업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방아머리 연안정비사업과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명품화 사업 등 수려한 관광시설을 꾸준히 확충하고, 대부해솔길 진입로와 주차장을 조성하고 대부도 내 주요 도로망을 구축하여 수도권 최고의 관광도시에 걸맞은 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호수공원 야외수영장 조성, 권역별 체육관 5개소 건립, 프로축구단 유치, 유소년 축구 및 야구전용구장을 조성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안산국제거리극, 바다향기튤립축제, 안산밸리록페스티벌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다채로운 축제를 보다 발전시켜 안산의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 최초로 365일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희망두드림 복지상담실을 운영하고 기능을 확대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복지 서비스의 롤 모델로 가꿔 나가고, 와동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지원센터 등 각종 사회복지시설을 개소하고,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과 함께 친환경 무상급식을 내실 있게 시행하며, 1동 1도서관 조성사업을 마무리하는 등 민선5기 역점적으로 추진한 복지시책을 완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올 5월에 단원구청사를 착공하고 신안산선 연장에 역량을 집중하며, 방범CCTV 추가 구축, 무인공공자전거 페달로 확대 등을 통해 시민들의 염원을 현실로 바꿔 나가는 시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철민 시장은 “지난 기간 키운 소중한 시정 발전의 불씨가 2014년에는 희망의 횃불이 되어, 안산의 더 행복한 내일을 밝히는 빛이 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신발 끈을 조여 매겠다.”라며, “2,300여 공직자 모두가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가짐으로 시정 발전을 위해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