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고양시, 9월 독서의 달 기념 독서 문화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고양시, 9월 독서의 달 기념 독서 문화 프로그램 실시
  • 길봉진 기자
  • 승인 2013.08.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의 문턱서 만나는 아람누리도서관 문화 강좌
▲ 가을의 문턱서 만나는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문화 강좌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

주요 강좌로는 ‘세계 문학과 인문 사상’, ‘영화 속 와인 이야기’, ‘아름다름(아름답게, 다르게 만드는 디자인 교육)’ 등이다.

우선 ‘세계 문학과 인문 사상’는 덕성여대 조우호 교수의 강의로 9월부터 12월까지 첫째․셋째 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무진기행(김승옥 著)’, ‘프라하의 묘지(움베르토 에코 著)’ 등 매 강의마다 국내외 문학, 철학서 등을 함께 읽고, 작품 속 주제와 사상을 명쾌하게 해설한다.

또 다른 강좌 ‘영화 속 와인 이야기’는 와인을 주제로 한 영화와 다큐멘터리 자료들을 통해 와인에 대한 기초 이론과 문화적 의미를 쉽게 설명한다. 강의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도슨트이자 경복궁 문화해설사, 와인 소믈리에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김양순 강사가 맡는다. 9월 3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

아람누리도서관은 이밖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 ‘아름다름(아름답게, 다르게 만드는 디자인 교육)’을 운영한다. 9월 25일(수)부터 격주로 진행되며 초등 5, 6학년학생들이 대상이다. 이 수업은 프리랜서 디자이너 정혜윤씨가 진행을 맡아 시각디자인에 대한 기초 개념을 교육하고, 학생 개개인이 ‘나만의 로고 만들기’라는 프로젝트도 수행한다.

강좌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아람누리도서관(031-8075-9033)으로 문의할 수 있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27일(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