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7 19:35 (금)
포천시 서울사무소가 새롭게 거듭난다 !
상태바
포천시 서울사무소가 새롭게 거듭난다 !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8.0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서울사무소, 5급 사업소로 격상

지난 2010년 8월에 한국관광공사(서울 중구)에 개소한 「포천시 서울사무소(소장 이수진)」가 만 2년만에 팀제에서 사업소로 격상되었다.

그동안 「포천시 서울사무소」는 예산확보, 투자유치, 시정․관광홍보, 농․특산물 판로개척 등 행정의 최일선에서 발로 뛰며 많은 활동을 함에 따라 그 성과가 사업소 승격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수해로 포천시가 재난지역 특별교부금을 교부 받을 당시, 포천시 수해 의 현 상황을 정확히 중앙부처에 전달함으로서 보다 많은 특별교부금을 받을 수 있었고 이는 중앙과 지방정부의 소통의 창구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섬유산업의 10대 기업 유치, 서울 중심가에서 정기적인 홍보전 개최, 지하철 7호선 청담역 특산물 장터열차를 운영하는 등 영역 없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며 KBS탤런트 극회, 서울 중구청,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등과 자매결연을 맺고 홍보 연계활동 추진,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개척, 포천시민 진료 할인 혜택 등을 포천시에 제공하고 있다.

사업소 승격과 더불어, 서울시 강북구 번동에 서울 소재 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을 위해 「포천시 장학사」를 현재 2014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기본 설계중에 있으며 향후 포천시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의 요람인 장학사를 관리할 예정이다.

이번 포천시 서울사무소 초대 사업소장인 ‘이수진 사무관’은 서울사무소의 사업소 승격은 그동안의 서울사무소에 활동에 따른 평가와 앞으로 활동에 대한 기대에 따른 반영이라며 우리시와 중앙부처 등 다양한 대상과의 소통 강화하고 공격적인 행정마케팅을 통해 「포천시 서울사무소」의 제2의 도약을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