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6 17:47 (목)
경기도, 비상대비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상태바
경기도, 비상대비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 길봉진
  • 승인 2012.06.08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도 동원자원 조사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 경기도 수상 사진

경기도가 비상 시 완벽한 동원태세 및 전국 최다 자원의 집중관리 등 국가동원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역대 최초로, 도는 7일 충남 천안 새마을금고연수원에서 열린 ‘전국 비상계획관 워크숍’에서 중앙행정기관 및 지자체 등 단체로는 유일하게 대통령 기관표창을 받았다.

심경섭 경기도 비상기획관은 “경기도가 올해 동원자원조사 분야에서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은, 중점관리지정업체 및 단체, 도내 담당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전시에 자원동원이 전쟁의 승패를 좌우하는 만큼, 동원자원의 지속적인 발굴과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철통같은 방위태세 구축과 빈 틈 없는 국가안보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는 그간 즉각적이고 효율적인 동원자원 관리를 위하여 중점관리업체 우수업체 신규 발굴 및 내실 있는 동원자원 조사 등 국가방위력의 증강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軍과 함께 ‘중점관리자원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관군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모색하였으며, 시군 비상대비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교육을 실시하여 직무역량 강화에도 힘써 왔다.

한편, 경기도는 우리나라 총 동원인력의 19%, 동원차량의 43%가 집중된 국가방위의 핵심 지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