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4 12:25 (화)
고양시, 호수공원에 '한류스타의 거리'조성한다
상태바
고양시, 호수공원에 '한류스타의 거리'조성한다
  • 길봉진
  • 승인 2012.06.04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까지 조성 목표로 신한류 관광도시로서의 위상 구축

드림하이, K-POP STAR 등 각종 문화 콘텐츠 촬영을 통해 신한류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고양시(시장 최성)가 일산호수공원에 '한류스타의 거리'를 조성함으로서 세계인들을 놀라게 하려 한다.

2013년까지 조성을 목표로 일산호수공원 애수교~한울광장 호숫가에 위치하게 될 '한류스타의 거리'는 스타의 손·발도장, 싸인, 동상, 포토존 등이 설치됨으로서 세계에 한류문화를 알리고 대한민국 및 고양시의 브랜드를 드높일 것이다.

현재 고양시에서는 MBC드림센터와 SBS 제작센터를 기반으로 드라마, K-POP공연 등 수많은 방송 콘텐츠가 제작되고 있으며, 시가 자체 보유한 대형수중촬영장 아쿠아스튜디오 운영을 비롯해 전국최초의 로케이션 지원조례를 제정하는 등 국내 최고수준의 방송지원 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2011년 KBS 인기드라마 ‘드림하이’를 공식 후원하여 제작한 바 있으며, 최근엔 고양실내 체육관에서 SBS ‘K-pop 스타’가 촬영되었고 베토벤 바이러스, 역전의 여왕,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등 수십 편의 드라마는 물론이고 부러진 화살, 해운대, 초능력자 등 수많은 영화들이 고양시에서 제작되었다.

이렇듯 그간 한류문화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달려온 고양시는 앞으로도 한류문화를 체험하고자 하는 국제관광객들의 방문 증대를 위해 한류스타의 파워와 한류문화의 가치를 경제효과로 연계한 ‘한류루트’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그 일환인 이번 '한류스타의 거리' 조성이 완료되면 고양시는 명실상부한 신한류의 중심으로서 자리 잡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