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제10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
상태바
제10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
  • 고정자
  • 승인 2018.10.31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만식 의원 ‘공공스포츠 및 G스포츠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 염종현)은 30일(화) 성남시청 3층 한누리실에서 ‘공공스포츠 및 G스포츠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성남1)의원이 제안하였으며, 경기도의회 박창순(성남2)의원, 권락용(성남6)의원, 이나영(성남7)의원 등 도의원,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조정식 시의원, 대한체육회 심상보 부장, 경기도교육청 김동권 장학관, 신창관 성남시 배드민턴협회장 및 관계공무원, 도민 등이 참석하였다.

좌장을 맡은 최만식(성남1)의원은 “저조한 참가율, 세대 간 분절된 체육활동, 기반을 잃어가는 학교운동부, 스포츠의 자발적인 지역사회 기여활동 부족 등 국민건강과도 밀접한 체육활동 수준이 해가 지날수록 퇴보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금일 토론회를 통해 스포츠클럽의 필요성을 제고하고, 공공스포츠클럽의 역할과 발전방향 및 실효적 정책 등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토론회의 취지를 밝혔다.

▲ 최만식의원 공공스포츠간담회

이날 토론회의 발제자인 대한체육회 심상보 부장은 ‘공공스포츠클럽 사업의 이해’를 주제로 스포츠클럽 필요성, 공공스포츠클럽 개요, 공공스포츠클럽 비전을 제시하였으며, 특히, 공공스포츠클럽 비전체계를 ‘여럿이 함께하는 문화, 더 건강한 클럽문화, 더불어 성장하고 나누는 문화’의 3개 핵심영역으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두 번째 발제자인 경기도교육청 김동권 장학관은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을 분리해서 생각하던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모든 게 하나의 시스템 속에서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사고의 전환이야말로 경기도교육청이 시범운영중인 G-스포츠클럽의 가장 중요한 방향성”이라며, G-스포츠클럽의 운영현황, 운영목적, 향후 추진 계획을 밝혔다.

토론회를 제안한 최만식(성남1)의원은 “오늘 토론회의 주제인 공공스포츠클럽 및 G-스포츠클럽과 관련하여 그 필요성과 운영방향, 비전, 기대효과 등을 꾸준히 연구하여 체육활동 활성화 및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경기도의회 차원의 정책마련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