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민중당 경기도의원 김현경 후보와 성남시의원 신옥희 후보 공동선거사무실 개소식 ‘성황’
상태바
민중당 경기도의원 김현경 후보와 성남시의원 신옥희 후보 공동선거사무실 개소식 ‘성황’
  • 고정자
  • 승인 2018.05.2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상교복에 이어 무상급식 무상의료, 요양보호사 건설노동자 학교비정규직 해결” 약속
▲ 김현경 경기도의원 신옥희 성남시의원 후보.

▲ 개소식에 참석한 지지자들

경기도의원 성남시 제4선거구(금광1,2동 은행1,2동 중앙동)에 출마하는 민중당 김현경 후보와 성남시의원 사선거구(금광1,2동 은행1,2동 중앙동)에 출마하는 민중당 신옥희 후보가 지난 19일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했다.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응원과 격려 속에 개소식을 마치고 내, 외빈들과 함께 선거 승리를 다짐하며 마쳤다.

이날 개소식에는 홍성규 민중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박우형 민중당 성남시장 후보 그리고 김미희 전 국회의원, 김용진 최석곤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공동대표, 추응식 신구대 교수, 오세창 KYC 회장, 문현군 한국노총 부위원장, 지한규 민주노총 성남광주하남지역의장, 이현배 주민신협 이사, 송경상 세월호성남시민대책회의 집행위원장, 조규호 전 경원대 총동문회장, 이석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남시협의회 사무국장, 이재선 무상교복 공동대표, 조미숙 담양사랑 봉사회 회장, 임차진 경기도건설노조위원장, 박화자 민중당 경기도 비례대표 1번, 안창식 5.18지회장, 엄경희 행복한성남생협 이사장, 김기명 경기요양협회장, 정지영 푸른학교 대표, 한동원 성남시약사회 회장 등 시민단체와 노동조합, 직능단체 분들이 참석하여 김현경 경기도의원 후보와 신옥희 성남시의원 후보 개소식에 참석하여 힘을 보탰다.

김현경 경기도의원 후보는 인사말 통해 “민주노동당부터 통합진보당, 민중당까지 김미희, 정형주와 함께 정치 활동을 해왔다”며 “6.13 선거에서도 지난 20년동안 성남 중원구에서 진보정치를 일궈온 만큼 반드시 승리하여 경기도민의 삶이 달라지는 진보 정책과 도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현경 후보는 “성남에서 시작된 무상급식 무상교복 공공산후조리원 등 무상복지정책을 경기도로 확대하며, 학교비정규직, 건설노동자, 요양보호사와 보육교사, 활동보조인과 같은 돌봄노동자들이 노동의 가치를 느낄수 있도록 처우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신옥희 성남시의원 후보는 “한평생 노동을 통해 우리 사회를 살아 움직이게 하는 노동자들이 대우받고 존중받는 사회, 그런 공동체를 만들고자 하는 꿈을 여기 계신 분들과 함께 꾸고 있다”며 “그 꿈을 저 신옥희가 이번 지방선거에서 꼭 당선되어 앞장서서 함께 완성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나아가 신옥희 후보는 “작년부터 8번이나 부결되었던 고교무상교복을 통과시키기 위해 성남시민과 300일동안 싸워 시민과 함께 승리했다”며 “무상교복에 이어 무상급식과 무상의료 공공의료 실현을 위해 꼭 당선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옥희 후보는 “이제 성남시의회를 바꿀 사람이 필요하다”면서 “민중당 신옥희가 시의회에 들어가 시민의 뜻대로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공동개소식을 개최한 민중당 김현경 경기도의원, 신옥희 성남시의원 후보는 진보정당 활동과 더불어 지역에서 시민단체 여성단체 노동조합 활동으로 지역주민 속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지지기반을 넓혀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