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시장 후보자에게 성남시를 묻다 박정오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상태바
성남시장 후보자에게 성남시를 묻다 박정오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 고정자
  • 승인 2018.04.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언론사협회(에이타임즈·파워미디어·아리랑저널·내일을여는신문/회장 조정환)에서는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성남시의 좋은 지도자 선정에 언론사협회가 성남시민들이 궁금해하는 질문 몇 가지를 간추려 후보자들에게 발송하여 답변 순서대로 각사가 동시 게재한다.

발송은 동시에 무작위로 안성욱후보·이헌욱후보·지관근후보·박정오후보·장영하후보·은수미후보에게 발송하였으며 여타후보자는 이메일 주소 미확인으로 발송하지 못하였으나 후보자 측에서 연락이 온다면 언제든지 답변 순서에 의해 게재할 예정이다.

  아래는 박정오 자유한국당 성남시장 후보의 질문 및 답변이다.

 

1.성남시장에 출마하게 된 동기와 목적은 무엇인가요.

성남시는 지금까지 민선2기 행정가인 시장을 마지막으로 16년간 정치인이 시장으로 재임하면서 시민을 위한 시정이 아닌 시장 본인을 위한 시정을 펼쳤습니다.

이제는 행정가 출신인 시장이 시민을 위한 시정을 펼쳐야합니다.

저는 33회 행정고시 합격 후 경기도청에서 공직생활을 하면서 경기도내의 안성, 평택, 안산, 성남시 등 4개시의 부시장을 역임하였고 특히 성남시 부시장은 1년 6개월 가까이 재임하여 성남시의 사정을 손바닥 들여다보듯이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이 모든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보다 나은 삶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백년대계를 위하여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2. 성남시 무상교복정책에 대한 후보님의 견해는 어떤가요.

                           찬성 ( ○ ) 반대( )

3. 성남시 청년배당정책에 대한 후보님의 견해는 어떤가요.

                           찬성 ( ) 반대( )

     - 수정보완이 필요합니다.

4. 성남시 시민배당(1천8백억원) 정책에 대한 후보님의 견해는 어떤지요.

                          찬성 ( ) 반대( ○ )

    - 시민을 위한 교통, 취업지원, 창업 등의 인프라에 투자할 것입니다.

5. 시청사 스케이트장, 다른 곳으로 이전에 대한 후보님의 견해는 어떤가요.

                          찬성 ( ○ ) 반대( )

6. 단대오거리 제1공단 공원화에 대한 후보님의 견해는 어떤가요.

                          찬성 ( ) 반대( )

    - 공원과 문화시설이 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7. 시청내 기자회견장 설치에 관한 후보님의 견해는 어떤가요.

                         찬성 ( ○ ) 반대( )

 

8. 본시가지 주차문제에 대한 후보님의 해결방안은 무엇인가요.

본시가지의 주차문제는 어제 오늘만의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절대 필요합니다.

몇 가지 방안으로는,

첫 번째 현재 시행하고 있는 노후주택 매입 후 주차장 전환은 소규모로 주차면수 확보가 충분하지 않으므로 한 지역에 한 장소에 집단적으로 노후주택을 매입하여 충분한 규모로 주차장 면수를 확보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기관과 단체건물을 이용하여 확보하는 방안입니다.

세 반째 학교 부지의 지하를 이용하여 지하주차장을 건립하는 것인데 이것은 경기도 교육청과 꾸준히 협의해 나가야 할 사항입니다.

9. 성남시 도시개발과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후보님의 견해는 무엇인가요.

반드시 필요한 곳은 도시개발로 전면정비가 필요하나 그렇지 않다면 도시재생 사업으로 주택소유자와 거주자의 불만스러운 부작용을 해소할 것입니다.

아울러 분당신도시의 상당기간이 경과한 노후 공동주택에 대한 리모델링도 주거환경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행이 필요한데 중앙정부와 협의해 나가려고 합니다.

10. 분당‧판교 신시가지에 비해 열악한 수정‧중원의 문화혜택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인가요.

우선 단대오거리에 있는 제1공단 부지를 공원과 함께 개발하여 공공문화시설을 유치하고 추후, 단대동 여성복지회관을 정비하여 많은 여성들이 배움의 길을 열 수 있도록 하며 사설문화센터 등과 연계하여 지원하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산성공원 공연장을 정비 활성화 하여 우수한 공연을 유치하여 시민들에게 문화적 향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11. 성남시 공무원들의 진급인사가 불합리하고 불공정하다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만약, 진급심사에 불공정이 있다면 해결방안은 무엇인가요.

인사는 시정의 중요한 부분의 하나입니다.

현재 지역적으로 편중되었거나 정치적 성향의 공무원들이 진급되고 일만 열심히 하는 공무원들 대부분이 승진에 누락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시장이 된다면 진급은 능력과 인성, 그리고 타인을 위하는 이타정신이 투철한 공무원을 승진시키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상하좌우의 입체적 평가제도를 도입할 것입니다.

아울러 사생활에 문제가 있고 정치성향의 공무원은 인사에서 배제할 것입니다. 오직, 성남시민을 위한 행정을 위하여 노력하는 공무원만이 승진하게 될 것입니다.

12.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후보님의 방안은 무엇인가요. (지역상권, 청년일자리 포함)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서는 상권과 시장경제가 살아나야 합니다.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상권별, 블럭단위별로 특색있는 상권으로 개발하고 또한 소비자를 흡수하기 위한 정책을 개발하여 지원하는데 여기에는 상인들도 같이 할 것입니다.

타 지방자치단체의 시장활성화 정책도 과감하게 도입하여 접목시킬 것입니다.

청년일자리는 심각한 사회적 현상이긴 하지만 기초자치단체에서 해결하지 못 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청년일자리와 관련한 전담부서를 개편조직하여 국내외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준비에 지원을 하며 아울러 관내 기업과 연계하도록 하겠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는 창업비용 지원과 함께 많은 도움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13. 요즘 사회문제 “미투”에 대한 후보님의 견해를 듣고 싶습니다.

“미투”운동은 지금껏 묵인과 방임되었던 사회적 병리 현상의 하나인 성적인 범죄가 지하에서 세상 밖으로 표면화 시키는 촉발제가 되었습니다.

성적인 범죄는 한마디로 약자에 대한 강자의 힘의 논리에 의한 억압적이고 폭력적행위로 귀결됩니다.

이것은 반드시 이 세상에서 척결되어야 하며 각급 기관과 단체뿐만 아니라 성남시의 공무원도 이와 관련되었다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가장 강력한 처분을 해야 합니다.

성남시 같은 경우는 전담부서를 설치하여 경찰조직과 연계하여 조치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14. 끝으로 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저는 이제 마지막 인생의 여정을 성남시와 함께 하려고 합니다.

다른 정치적 욕심이 없는 저이기에 성남시장이 된다면 오직 성남시와 시민을 위해 온 힘을 다 바쳐 일할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현명하신 성남시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에 게재 된 질문은 성남시언론사협회(에이타임즈·파워미디어·아리랑저널·내일을여는신문)가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성남시장 후보자들에게 궁금해하는 사항을 조사하여 협회 회원사들의 토론과 심의를 걸쳐 협회 자체적으로 제작한 질문이며 답변의 내용은 후보자 측이 보내온 내용의 뜻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가감 없이 게재합니다.

 

성남언론사협회(에이타임즈·파워미디어·아리랑저널·내일을여는신문) 회원사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