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언론사협회, 성남시의회 이상호 의원 공로패 전달
상태바
성남언론사협회, 성남시의회 이상호 의원 공로패 전달
  • 고정자
  • 승인 2018.01.1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지역 정치인 수상자 선정
 

성남언론사협회(회장 조정환)는 지역 언론 발전을 위해 시민들 간 소통의 통로 역할을 하는 협회다.

지난해 12월 출범한 성남언론사협회는 첫 사업으로 성남 지역의 지역정치·생활정치인을 선정하여 공로패를 전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성남언론사협회는 3회에 걸친 심도 있는 심사 끝에 아래와 같이 공로패 수상자를 선정했다.

성남시의원 수상자는 성남시의회 강상태 의원, 강한구 의원, 노환인 의원, 박호근 의원, 이기인 의원, 이상호 의원, 이제영 의원, 윤창근 의원, 최만식 의원이다. (가나다순)

2018년 1월 12일, 이상호 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공로패를 전달하고 소감을 들어보았다.

 

이상호 의원(자유한국당·태평1·2·3동·고등동·상적동·둔전동·신촌동·오야동·심곡동·시흥동·금토동·사송동)은 “내가 초선 때부터 우리 본시가지 최대 현안이 주차문제였다. 태평초등학교 운동장 밑이 굉장히 높아 지하에 주차장을 만들자고, 주민들과 공감대가 형성돼서 진행했으나 교육청의 반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중앙시장이 지하1층 지상 7층으로 증축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시장에서 사용하고 3층은 커뮤니티 공간이다. 4층부터 7층까지가 464대를 주차 할 수 있는 주차장이다. 그래도 턱없이 부족하다. 토지주택과에서 신혼부부 임대주택을 짓는다고 했을 때 반대했다. 그 계획안은 주차장을 모두 없애고 짓는 것이었다. 주차장을 없애는 건 반대다. 공간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확보해서 주차장을 만들어야 한다. 그것이 주차문제의 대안이다.

태평2동 같은 경우, 군데군데 땅을 매입하고 있다. 나중에 묶으면 어마어마한 공지가 된다. 당장 앞만 보는 것이 아니라 재개발 할 때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매입하는 것이다.

오늘 공로패를 받으리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 했다. 성남언론사협회에서 공로패를 주셨는데 생활정치 실천이라는 이 문구가 참 마음에 들고 피부에 와 닿는다.

우리 시의원들이 하는 것이 생활정치다. 주민들하고 가깝게 생활하려면 생활정치를 해야 한다. 나도 생활정치를 실천했고 앞으로 우리 시의원들도 당리당론을 떠나서 주민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에 맞는 정치를 해야 한다.

오늘 이렇게 귀한 상 주셔서 너무 고맙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공로패를 계기로 더욱 지역에 필요한 시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남언론사협회 수상자 선정 기준의 변>

지난 4년간 성남지역정치 발전에 공헌한 지역정치인을 성남언론사협회 선정기준에 의거, 정치·문화·체육·환경 등 다양하게 평가한 결과, 몇 분의 경기도의원과 성남시의원을 선정하게 되었다.

수상에 선정되신 분들은 전적으로 성남언론사협회의 주관적 평가임을 밝히며 수상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와, 보다 발전된 지역정치, 생활정치를 펼쳐 주시길 기대하며 이 공로패를 드린다.

 

성남언론사협회(에이타임즈·내일을여는신문·아리랑저널·파워미디어) 회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