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10:15 (월)
성남언론사협회, 경기도의회 박창순 의원 공로패 전달
상태바
성남언론사협회, 경기도의회 박창순 의원 공로패 전달
  • 고정자
  • 승인 2018.01.1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지역 정치인 수상자 선정
▲ 성남언론사협회(공로패전달)

성남언론사협회(회장 조정환)는 지역 언론 발전을 위해 시민들 간 소통의 통로 역할을 하는 협회다.

지난해 12월 출범한 성남언론사협회는 첫 사업으로 성남 지역의 지역정치·생활정치인을 선정하여 공로패를 전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성남언론사협회는 3회에 걸친 심도 있는 심사 끝에 아래와 같이 공로패 수상자를 선했다.

경기도의원 수상자는 경기도의회 박창순 의원, 임동본 의원이다. (가나다순)

성남시의원 수상자는 성남시의회 강상태 의원, 강한구 의원, 노환인 의원, 박호근 의원, 이기인 의원, 이상호 의원, 이제영 의원, 윤창근 의원, 최만식 의원이다. (가나다순)

2018년 1월 11일, 경기도의회 성남상담소를 방문해서 박창순 도의원을 만나 공로패를 전달하고 소감을 들어보았다.

▲ 성남언론사협회(공로패전달)

박창순 의원(더불어민주당·성남2)은 “상을 이렇게 주시는지 몰랐다. 당연히 정치인으로서 해야 할 일들을 했을 뿐인데 갑자기 이렇게 공로패를 주셔서 조금 당황스럽고 한편 감사하다. 어떻게 보면 언론사 기자님들께서 가장 정확한 평가를 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본다. 정치인들 일하는 것을 뒤에서 유심히 지켜보고 판단하고 계셨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 그 바탕으로 주시는 상이라 남달라, 고맙고 뿌듯하다.

한편으로 내가 잘한 게 많지 않은데 앞으로 좀 더 잘해주라 하는 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상 같아서 이 상을 옆에 두고 지역 활동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언론인들께서도 시나 도, 중앙 등 여러 부분에서 평가를 하시돼, 미래지향적으로 앞으로 우리가 무엇을 해야 될 것인가, 무엇을 찾아서, 만들어서, 해야 될 것인가 하는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

나는 시의원 4년, 도의원 3년 6개월, 총 7년 6개월 정도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데 신념이 있다. ‘일이라는 것은 찾아서 하고 만들어서 해야 한다. 내 앞으로 오는 일만 앉아서 기계적으로 하면 될 일 하나도 없다.’ 그런 생각으로 일을 하다 보니 시민들을 위해 내가 공약했던 사업들이 대부분 모두 이루어졌고 그 공약의 혜택이 시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이 미치는 걸 보면서 내가 신념을 가지고 한 일들이 추진 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한다. 모든 의원들이 지역을 위해서, 성남시를 위해서 열심히 일하는 것을 뒤에서 묵묵히 지켜보고 평가해 주시는 언론 관계자 분들이 계시니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 본다. 고맙고 감사하다.

성남시민 모두 새해 무술년에는 무엇이든지 술술 잘 풀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성남언론사협회(공로패전달)

<성남언론사협회 수상자 선정 기준의 변>

지난 4년간 성남지역정치 발전에 공헌한 지역정치인을 성남언론사협회 선정기준에 의거, 정치·문화·체육·환경 등 다양하게 평가한 결과, 몇 분의 경기도의원과 성남시의원을 선정하게 되었다.

수상에 선정되신 분들은 전적으로 성남언론사협회의 주관적 평가임을 밝히며 수상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와, 보다 발전된 지역정치, 생활정치를 펼쳐 주시길 기대하며 이 공로패를 드린다.

성남언론사협회(에이타임즈·내일을여는신문·아리랑저널·파워미디어) 회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