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1 07:22 (화)
경기도의회, 2017년 제1회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2017년 제1회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 고정자
  • 승인 2017.04.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부안초 학생들, 1일 도의원이 됐어요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4월 4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안양시 부안초 학생 8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1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하였다.

 올해는 참여 확대를 요청하는 학생들의 설문조사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1일 청소년 도의원이 된 2명의 학생이 도의원 선서를 하였으며 “학교 폭력을 근절하자” 등을 주제로 3명의 학생이 2분 자유발언을 통해 본인의 의견을 진지하게 발표하였다.

또한, “학교 스마트폰 단체 채팅방 운영 조례안”의 안건을 상정하여 찬반토론을 실시하고 표결 처리하는 모의의회 운영을 통해 도의원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의회교실에는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이 직접 “재미있고 흥미로운 학생 맞춤형 도전! 골든벨 퀴즈”의 사회자가 되어, 지방자치와 의회에 대한 내용을 학생들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정기열 의장은 “청소년의회교실의 체험은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가는데 소중한 원동력이 될 것이며, 직접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의미있는 현장교육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제2회 행사는 4월 7일(금)에 수원시 영덕초등학교, 원천초등학교, 입북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