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6 17:47 (목)
남양주선관위, 투표참여 취약계층 투표편의 제공
상태바
남양주선관위, 투표참여 취약계층 투표편의 제공
  • 변상진 기자
  • 승인 2012.12.0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유권자 투표 및 개표사무원 위촉
▲ <자료제공=남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 투표사무원 교육모습

남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윤태식)는 장애인 등 투표참여 취약계층에 대하여 투표권행사에 제약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투표편의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선관위는 투표편의를 제공을 위하여 휠체어 등의 출입이 불편한 13개 투표소에 임시경사로를 설치하였으며, 장애인 생활시설 및 요양원에 거주하는 거소투표자를 위하여 직원이 직접 당해 시설을 방문하여 기표대 설치 등 거소 투표를 지원할 계획이고, 시각장애인 유권자가 투표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장애인협회와 협의하여 투표장소등을 안내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밖에도 전 투표소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투표보조용구 비치, 장애인용 기표대 설치, 투표안내도우미 배치, 장애인 이동차량 및 투표활동보조인 지원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투표참여가 취약한 유권자에게 투표편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선관위는 장애인 유권자를 투표 및 개표사무원으로 위촉하는 등 선거관리과정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여 선거에 대한 소외감을 없애고 선거사무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써 전 국민이 함께하는 선거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하였다.

한편, 선관위는 12월 3일 오후2시 시선관위회의실에서 투표관리가 처음인 장애인유권자 투표사무원 20명을 대상으로 한 투표관리교육을 실시하여 투표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