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7 19:35 (금)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 모집
상태바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 모집
  • 정찬영 기자
  • 승인 2017.04.0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빅데이터 산업 육성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경기도는 6일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제3회 경기 빅데이터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5월 26일까지 ‘빅데이터 활용’을 주제로 상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안전, 일자리창출, 복지증진, 교통문제해소 등 지정과제 분야와 참가자 자유제안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지정과제는 해당 분야에 맞는 빅데이터 활용방안을, 자유제안 분야는 참가자가 분야를 정해 활용방안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 제한은 없다.

최종 선발된 10팀에는 대상 5백만 원, 최우수상 2팀 각 3백만 원, 우수상 3팀 각 2백만 원, 장려상 4팀 각 1백만 원 등이 수여된다. 또, 하반기에 열리는 공공분야 빅데이터 활용분석 경진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제3회 경기 빅데이터 공모전’ 참가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bigdatacontest.kr)를 참고하거나, 경기 빅데이터 공모전 운영사무국(031-710-8761)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도는 지난해 2016 빅스타 선발대회란 이름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시각장애인용 E-Book 개발업체인 넥스트이노베이션 등 9개 스타트업을 선발한 바 있다. 이들 기업은 4개월 여에 걸친 경기도의 지원에 힘입어 총 5억7천만 원 규모의 투자유치와 대기업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박종서 경기도 빅데이터담당관은 “빅데이터 사업이 성장하려면,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아이템이 필요하다”면서 “접수된 아이디어가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