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7 19:35 (금)
성남준법지원센터, 교사 특별 보호관찰위원 위촉식 개최
상태바
성남준법지원센터, 교사 특별 보호관찰위원 위촉식 개최
  • 이철
  • 승인 2019.04.2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관찰 청소년과 교사 간 멘토링 결연으로 학교생활 적응 지원 강화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소장 정성수)는 2019년 4월 25일 성남시청 회의실에서 관내 성남·광주·하남시 중·고등학교 교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교사 특별 보호관찰위원 위촉식 및 전문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법무부와 교육부가 2007년부터 업무협약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사·학생 1:1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보호관찰청소년이 재학 중인 학교 교사를 특별 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하여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유도하고 학교 안팎 생활지도를 함으로써 재범을 방지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특별 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된 교사는 결연된 보호관찰 학생들의 멘토를 담당하면서 상담을 통해 밀착된 생활지도와 인성지도를 실시하고 준법지원센터와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적극적인 선도로 학교폭력 등 비행을 사전에 예방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성남준법지원센터 정성수 소장은 “보호관찰소와 학교 간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원만한 적응과 비행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범죄예방을 위해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