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수련관, 법무부(범죄예방정책국) 연계 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수정수련관, 법무부(범죄예방정책국) 연계 법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이철
  • 승인 2019.05.2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에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재학생 80명을 대상으로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과 연계하여 오는 2019. 6. 4.(화) ~ 10. 18.(금)까지 총17회(초등 8회, 중등 9회)에 걸쳐 법을 쉽게 이해하고 준수하는 태도와 실생활의 법적 사고력을 함양시켜 주기 위한 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버스내부에 솔로몬파크를 구현, 모의재판 등 체험형 법 교육 컨텐츠를 통해 법조인· 법무공무원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사이버폭력, 성범죄 예방 등 청소년들의 범죄 및 피해 예방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토론과 발표, 놀이형으로 청소년 참여 형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라고 한다.

수련관과 법무부 연계 법 교육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법 교육 체험을 통하여 시민사회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타인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민주시민역량을 갖추도록 지원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관계자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법 교육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031-729-9244)으로 문의하면 세부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