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송치용 의원,“평택 성동유치원 다목적실 확보 노력”
상태바
송치용 의원,“평택 성동유치원 다목적실 확보 노력”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9.09.2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치용 의원 평택성동유치원 다목적실 확보 노력.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송치용 의원(정의당, 비례대표)는 지난 25일 평택성동유치원의 다목적실 개선을 위해 현장방문을 하였다.

평택성동유치원은 평택의 최초 단설유치원으로 2010.3.1.에 5학급 개원하었다. 평택성동유치원은 유아모집 시 높은 경쟁률로 인한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하여 2012년 2학급 증설하였다. 학급 증설로 인해 유아들의 신체활동 및 유치원 내 행사로 사용되던 다목적실이 교실로 바뀌면서 현재 다목적실이 없는 상황이다.

다목적실 부재로 인해 유아들의 신체활동 및 교육과정과 연계된 원내 행사, 학부모 연수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평택성동유치원은 2013년도에 이어 2019년 학교환경개선 협력 사업(대응지원사업)으로 3층 층축 공사 신청하였으나 경기도교육청의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추진계획의 학교환경개선지원 대상은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이며, 유치원은 지원대상이 아니어서 미선정되었다.

이에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송치용 의원과 평택교육지원청 양미자교육장은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추진 계획에 공립 단설유치원이 지원 대상에 포함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관련 부서에 지속적으로 요청하기로 하였다.

한편, 학부모 대표들은 학교 운동부의 환경과 학생들이 처한 상황을 언급하며, 발전 가능한 방향의 제언을 받아줄 것을 요청하였다. 특히, 상급학교 진학에 따른 초중고 운동부 연계성 부족 △운동부의 최저 학력 형평성 문제 △학생선수 배정 비율의 문제점 △열악한 환경(창고 휴식, 딱딱한 트랙, 야간 훈련 불가능, 사비로 피트니스클럽 개별 운동) 등을 언급하며 환경 개선이 절실히 필요함을 피력하였다.

이에, 하남시 문화체육과와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수많은 불편함과 애로사항에 공감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경기도교육청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이를 개선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