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이로운재단,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 개소식 열어
상태바
(재)성남이로운재단,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 개소식 열어
  • 이철
  • 승인 2019.10.1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청년을 위한 ‘청년 맞춤형 지원사
▲ 청년맞춤형지원사업 개소식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은 10월 17일 오후5시에 취약계층 청년을 위한 진로 취업 청년맞춤형지원사업인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을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청년맞춤제작소 운영 임직원과 사업 참여 청년들, 성남시 지역인사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청년맞춤제작소는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181, 예건플라츠 1층에 위치하며, 비빌언덕 공유공간, 교육실, 상담실, 스터디룸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진로길잡이 3명의 선생님이 청년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더 전문적인 운영이 기대된다.

청년맞춤형지원사업이란, 진로 및 일자리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19-34세 이하 취약계층 청년을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발굴하여 심층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안정적 사회 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남이로운재단 장건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 NEET (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 니트 청년들이 실패와 좌절이 반복되는 막막한 삶속에서 비빌 언덕이 되는 공간을 열어 성남이로운재단이 청년의 진로취업 자립을 돕는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취약계층청년 모집안내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 연락처 : 031-605-2030) (재)성남이로운재단은, 성남지역의 지역재단이며, 성남유일 모금기관이다.

성남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 ]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주요사업은 대안적공익활동지원, 아동청소년미래세대지원, 빈곤과차별사회적약자지원, 기부와나눔컨설팅이다. 성남이로운재단의 청년맞춤제작소 후원문의 (전화:031-759-2004)

후원계좌 (우리은행_1005-381-1230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