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수호갤러리 변용국 화백 개인전
상태바
수호갤러리 변용국 화백 개인전
  • 이철
  • 승인 2019.10.2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에 거주하면서 느낀 소수자로서의 삶에 관한 성찰과 치유의 기록을 미니멀한 형식에 담아 서정적이면서 섬세한 조형언어로 승화시킨 변용국(Y.K. Byun, 1957~) 화백의 개인전이 10월 17일(목)부터 11월 22일(금)까지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네이버 본사 맞은편) 수호갤러리에서 열린다.

변용국화백의 회화는빈 공간에 무수히 많은 점들을 반복적으로 찍어가거나, 페인팅 나이프로 물감을 밀어올려 예리한 결들을 겹겹이 쌓아 올리는 행위로 이루어진다.이를 통해, 재료와 조형의 요소가 어우러진 섬세한 표정을 최대한 드러내 보이도록 함으로서, 보이는 이들로 하여금 정체된 평화로움과 화면의 응축된 에너지를 느끼기를 기대한다.

이번 전시는 이러한 변용국화백의 다채로운 기법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수호 갤러리 관장 이지수 대표’는 “점을 사용한 드로잉 작업에서 작가는 무수한 점들을 찍어가면서 작가의 응축된 시간들이 삶이란 장구한 세월의 강에 녹아서 흐러가듯, 시간과 공간을 화면안에서 날줄과 씨줄로 엮어 명상적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아름다운 가을에깊이있는 그의 작품 세계를 통해 우리자신의 삶의 여정도 생각해보는 귀한 시간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고 하였다.

변용국 화백의 작품을 포함한 수호갤러리의 다양한 재능 있는 작가들의 작품들을 다가오는 2019년 11월 29일 (목)부터 12월 3일 (화)까지 KDC(코리아디자인센터)제 2, 3전시실에서 열리는 <2019수호아트콘서트: 예술에서 길을 묻다 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수호갤러리는 지난 10년 동안 열정적인 작업을 하는 작가들과 실험적인 시도를 하는 작가들에게 다양한 전시의 기회를 제공해 주며, 역량 있는 작가들의 통로가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역 주민과 청소년 및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수호갤러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21 더샵스타파크 G-24

031)-713-0287 www.soohoh.com/ 페이스북 soohohgallery/ soohoh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