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성남 수진1동 다문화 주민과 환경기초시설 견학 실시
상태바
성남 수진1동 다문화 주민과 환경기초시설 견학 실시
  • 이철
  • 승인 2019.10.2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 수진1동 다문화 주민과 환경기초시설 견학 실시

성남시 수정구 수진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세형)는 지난 10월 28일 수진1동에 거주하는 다문화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기초시설 3개소를 견학하고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은 다문화 가정 주민들의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환경에너지시설(쓰레기 소각장)과 재활용 선별장, 폐기물 종합 처리장(음식물 쓰레기 처리)의 세 군데 시설을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교육을 받음으로써 올바른 쓰레기 배출의 중요성을 실감나게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수진1동 다문화 연합회 장명자 회장은“한국에 살면서 쓰레기를 바르게 배출하는 문화에 동참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렇게 현장에서 체험하며 확실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정말 좋다.”고 말했다.

교육을 주관한 수진1동장(이세형)도“말로 듣는 것과 현장에서 느끼는 것은 다르다. 환경기초시설의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끼면서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배우는 경험이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많은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고 싶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 주민들은 교육의 기회를 마련해 준 동 행정복지센터의 노력에 고마움을 표했으며, 앞으로도 국적을 뛰어넘어 이웃 간 정이 넘치는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