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3 21:06 (월)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아동권리증진 사업 CF STAR 만들기 아동과 도촌 파출소가 함께 하는 ‘CF STAR 보안관’ 마을 순찰 활동 진행
상태바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아동권리증진 사업 CF STAR 만들기 아동과 도촌 파출소가 함께 하는 ‘CF STAR 보안관’ 마을 순찰 활동 진행
  • 이철
  • 승인 2019.11.0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포커스신문]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지난 10월 25일(월) 아동권리증진 사업 CF STAR 만들기 참여 아동들과 도촌 파출소가 함께하는 ‘CF STAR 보안관’마을 순찰 활동을 진행하였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사회복지관으로서, 2014년부터 성남시 중원구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교육과 문화 관련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우리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과 복지 틈새계층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돕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비영리 사회복지실천기관이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2019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의 지원으로 아동권리증진사업인 CF STAR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마을 순찰 활동은 도촌 파출소와 ‘CF STAR 보안관’으로 지원한 아동들 14명이 함께하여 도촌동 일대를 돌며 아동 안전 순찰을 진행하였다

‘CF STAR 보안관’에 참여한 한 아동은 “친구들과 같이 우리들의 안전을 위해 순찰하는 것이 재밌었고, 경찰관과 함께 다녀 든든하고 경찰아저씨들의 수고에 고마움을 느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아동들이 직접 순찰을 돌며 아동권리를 지역주민들에게 알리는 매우 값진 시간이었다. 아동들의 안전과 권리가 지켜지는 아동권리친화마을 만들기에 앞으로도 동참하고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