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07:24 (화)
K-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 추천도서
상태바
K-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 추천도서
  • 경기포커스
  • 승인 2020.05.2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유영 작가의 “빛 좋은 개살구”
정유영 작가의 “빛 좋은 개살구”
정유영 작가의 “빛 좋은 개살구”

[경기포커스신문]  K-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은 최근 인상깊게 읽은 도서로 정유영 작가의 '빛 좋은 개살구'(생각나눔 출판)를 추천했다.

이 작품은 훗날 여당 대통령 후보까지 오르는 서울지법 왕중앙 판사와 이와 업무적으로 대립하는 서울지검 홍일원 검사, 치정으로 살인을 저지르는 고영호, 그와 관계된 신도시 부자 신달수, 백화점 사장 김영자 등의 캐릭터가 어우러져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범죄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특히 죄를 짓고, 제도적 단죄를 받아 교도소에 있는 사람과 아슬아슬 법망을 빠져나온 행운아들로 교도소 밖의 사람들을 대비시키면서 수많은 죄를 짓고 죄와 다정해지는 현대인의 삶을 정면으로 응시했다

K-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은 "누구나 크고 작은 죄를 짓고 사는 현대인의 삶을 되돌아보게 하는 울림을 주는 작품"이라며 "바르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우리가 하루하루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설"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오랜 시간동안 교도관으로 근무한 작가의 현실적인 감각의 글 들은 현대인이 잘 알지 못하는 교도소 전경의 느낌을 과감 없이 전달해주는 도서라 생각 된다고 말했다.

이 추천도서는 독자에게 신앙의 관점과 사회 삶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책이 될거라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