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2020년 제6회 생명의 숲 걷기캠페인을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
상태바
2020년 제6회 생명의 숲 걷기캠페인을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
  • 경기포커스
  • 승인 2020.10.14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참사람들이 오는 11월 7일(토) ~ 11월 15일(일), 성남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ZERO STREET조성을 위한 ‘2020 제6회 생명의숲 걷기캠페인’을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2015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6회를 맞는 걷기 캠페인은 시민들이 함께 걸음으로써 건강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참여기부금으로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는 지역사회복지기능 향상을 위해 개최되었다. 지난해에는‘미세먼지’라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위트리 나눔 걷기대회’가 진행되어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올해에는 지역사회에‘생명의 숲’을 함께 만들자는 취지로
‘생명의숲 걷기캠페인’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장기화속에 걷기 운동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최근 늘어난 일회용품 폐기물로 인한 미세먼지 및 환경문제 해결을 목표로 한다.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온라인 및 유선을 통해 할 수 있다. 1인 2만원의 참가기부금은 미세먼지 건강취약계층 환경복지사업 및 성남시 미세먼지 관리구역 ZERO STREET조성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은 올해 3월, 경기도 내 최초로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1,3동으로 지정되었다. 해당 지역은 대기오염배출시설이 밀집한 산업단지 인근 주거밀집지역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상당히 높다. 학교,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등이 다수 위치해 있어 지역사회와 주민들의 관심과 실천이 매우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사단법인참사람들은 민간단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 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본 캠페인은 참가자가 생명의숲 키트를 수령하고 본인이 있는 곳 어디에서나 6,000~12,000걸음을 걸으며 걷기어플‘워크온’을 통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활동 중 환경정화활동을 하면 자원봉사활동 2시간이 제공되고 이외에 여러가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단법인참사람들은“미세먼지라는 사회문제는 개인이 아닌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하는 문제이다. 따라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민의 자발적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 건강취약계층 환경복지지원 및 미세먼지 ZERO STREET 조성을 위해 많은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리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사단법인참사람들이 환경복지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