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지역교육 활성화, 더욱 적극성 있게 추진해야”
상태바
“지역교육 활성화, 더욱 적극성 있게 추진해야”
  • 신영철 기자
  • 승인 2020.11.1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군포의왕·안양과천·광명교육지원청/국중범 의원
지역문화예술인 및 마을과 함께하는 혁신교육 활성화에 적극노력 강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국중범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4)11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경기도군포의왕·안양과천·광명교육지원청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 감사에서 지역교육청, 지자체의 혁신교육지구 시즌사업 추진을 통해 마을과 함께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지역문화예술인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한 내실 있는 혁신교육을 주문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 대한 질의에서 국중범 의원은 교육지원청이 군포소방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꿈의 학교 운영사례를 높이 평가하며 마을과 함께 하는 지역교육 활성화에 더욱 적극성 있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중범 의원이 군포의왕·안양과천·광명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문화예술인 및 마을과 함께하는 혁신교육 활성화에 적극노력을 강조했다.
국중범 의원이 군포의왕·안양과천·광명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문화예술인 및 마을과 함께하는 혁신교육 활성화에 적극노력을 강조했다.

또한, 다문화교육으로 추진하고 있는 영어교육 활성화 사업에 대해서는 지역 내 영어교육 수요를 반영하는 한편, 영어 외에 다양한 외국어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국중범 의원은 지역교육청에서 추진하는 다문화교육은 일반학생과 다문화학생이 서로 어울려 할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하는 교육이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중범 의원은 지역문화예술인과 연계한 교육사업 적극 발굴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진로 탐색, 예술문화 체험의 기회를 많이 조성해 줄 것도 촉구했다.

국 의원은 지역문화예술인들이 방과후 학교 강사, 꿈의 학교, 몽실학교 운영주체로 활동할 기회가 많아져 학교와 지역예술인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지역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들이 지역교육공동체로 참여하는 방안마련에 적극 관심 가져 줄 것을 제안했다.

국중범 의원은 지역예술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지역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한 헌정앨범 소녀와 꽃이란 음반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