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국민의힘 정용한 대표 “깨끗하고 올바른 청렴 도시 성남 건설”
상태바
국민의힘 정용한 대표 “깨끗하고 올바른 청렴 도시 성남 건설”
  • 신영철 기자
  • 승인 2022.08.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⑤

<5> 정용한 국민의힘 대표의원이 성남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열린 26일 본회의장에서 교섭단체 연설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정 대표는 경기도 예비 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고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성남 도시철도 트램은 성남시민을 위한 사통팔달의 교통수단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정용한 대표의원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정용한 대표의원

정 대표는 특히 모란-판교-오포 8호선 연장 사업과 함께 수원과 용인, 성남이 공동 추진한 3호선 연장의 경우 집행부와 상의하여 성남시를 경기 남동부의 교통요충지로 경제의 중심도시로 우뚝 서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모든 것이 성남시의 독자 사업이 아닌 중앙정부와 경기도와 인근 도시의 협의가 필요한 것으로 그 무엇보다 우선해서 여야가 합심하여 추진해야 가능한 사항이라고 전하고 ·야간의 정치적 득실이 아닌 성남시민의 행복과 미래를 위해 우선적으로 합심해서 추진되어야 할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이와 함께 깨끗하고 올바른 청렴 도시 성남 건설을 지적했는데 과거의 성남시 발전을 이끈 것은 밤낮없이 땀 흘린 성남시민과 함께 청렴하게 지역발전을 위해 애쓴 공무원분들의 헌신이 있었음은 부정할 수 없다면서 공무원들의 전문성과 노력은 조직 내의 인정과 힘이 되었고 자긍심이 되었지만, 민선 시대에 들어서 자질과 능력보다는 부정적인 요소로 인해 공무원의 사기를 꺾어 왔다는 것을 지적했다.

더나가 이러한 부정적인 공무원 인사로 인해 전 정부의 부적절한 폐습과 악행이 진행된 것을 막고자 국민의힘 의원들은 능력 있고 소신 있는 공무원들의 사기앙양을 위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겠다집행부에 건의하여 폐해의 답습과 반복을 근원적으로 차단하여 청렴 도시 성남 건설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역사와 문화가 성장 동력이 되는 도시 성남건설을 위해 성남시는 50년 전에 만든 도시가 아니고, 성남의 역사가 50년이 아닌 역사의 뿌리가 깊은 수도권의 핵심 역할을 해왔던 도시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신도시가 개발될 때마다 출토되었던 고인돌 등 유적과 기록에 남아있는 역사자료를 근간으로 하여 성남의 위상을 새로이 하여 지역 발전의 근간으로 삼을 것이라면서 이 같은 각 분야의 문화는 새로운 지역의 경쟁력이라고 단언했다.

정용한 대표는 특히 분야별 인재를 발굴하고 활동공간 확보와 예산의 지원을 통하여 문화가 꽃피우고 새로운 문화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제반 정책을 집행부와 함께 깊은 고민을 할 것이라면서 이러한 심도 있는 숙고를 통하여 향후 또 다른 50년을 준비하는 성남시가 되도록 저와 국민의힘 의원 모두가 합심하여 노력하고 시민사회의 동의와 야당에 협조를 구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