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상공회의소, 제209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성료
상태바
성남상공회의소, 제209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성료
  • 이철
  • 승인 2019.12.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포커스신문]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는 12월 11일(수) 오전 7시 20분 성남상공회의소 대강당(3층)에서 ‘우리가 꿈꾸는 도시,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 혁신의 판을 키웁니다’이라는 주제로 은수미 성남시장을 초청하여‘제209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를 개최하였다.

강연에 앞서 박용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얼마 남지 않은 기해년 한 해끝까지 마무리 잘 하시고, 오늘 강연이 회원기업이 신년 계획을 세우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연을 맡은 은수미 시장은 사람중심, 혁신성장, 문화강화, 네트워크 가치를 담아낸 새로운 도시 성남에서 혁신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며 지자체의 기본 공공의 역할 강화를 통해 기업과 시민에게 제대로된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피력했다.

성남하이테크밸리는 2022년까지 복합문화센터 건립하고, 성남형 버스준공영제도 확대로 교통 접근성과 정주여건 강화, 제조업 고도화와 소상공인 집적지구 조성 등을 통해 산업·문화 복합단지로 변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분당선을 따라 자생적으로 형성된 산업집적지인 분당벤처밸리에는 바이오헬스 인프라 연계 및 바이오헬스 밸트를 구축하여 IT-BT가 융합된 바이오헬스허브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미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거점으로 성장한 판교테크노밸리는 내년 창업 및 벤처펀드 3000억원 조성, KAIST·가천대 등과 협력한 기술 인문 융합 플랫폼 구축, e스포츠 전용경기장 건립, 판교트램과 공유전기자전거 등 퍼스널 모빌리티 도입 확대와 청년지원센터 및 창업센터 설립 등으로 “창의인재들이 모여드는 IT-BT 허브로 품격과 경쟁력을 높여 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날 조찬강연회에는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주현 원장, 성남문화원 김대진 원장, 성남교육지원청 김선미 교육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관내 기업체 대표 임⋅직원 147여명이 참석하였다.

한편, 성남상공회의소는 매월 경제, 경영, 예술,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조찬강연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강연회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성남상공회의소 회원사업부(031-781-7902)로 하면 된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