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배움의 나눔을 실천하는 강사들의 밝은 눈 세상 만들기”
상태바
“배움의 나눔을 실천하는 강사들의 밝은 눈 세상 만들기”
  • 신영철 기자
  • 승인 2021.09.29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든든한 눈건강 주치의, 성남센트럴안과-성남시강사협의회 의료 업무협약 체결

성남센트럴안과(원장 김영준, 박상준)지역친구맺기 프로젝트’ 3번째 파트너인 성남시강사협의회(회장 조두행)밝은 눈·밝은 세상 만들기 의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성남시영남향우회, 성남시보디빌딩협회에 이어 3번째 친구 맺기로 선정된 성남시강사협의회는 지난 2013년도에 설립되어 바둑, 영어, 헬스, 풍수지리 등 다채로운 강좌와 강의로 8년째 성남시민들의 평생 교육을 책임지고 있다.

성남센트럴안과와 성남시강사협의회가 의료 업무협약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성남시강사협의회 김보령 부회장, 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 성남시강사협의회 조두행 회장, 김청옥 부회장, 김기영 감사
성남센트럴안과와 성남시강사협의회가 의료 업무협약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성남시강사협의회 김보령 부회장, 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 성남시강사협의회 조두행 회장, 김청옥 부회장, 김기영 감사

또한 성남시강사노동조합에 가입된 회원들을 포함해 주민자치센터 등 성남시 공공기관에 출강하는 강사들 600여 명이 주요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28일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에 위치한 성남센트럴안과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성남시강사협의회 조두행 회장과 김보령 기획재정부회장, 김청옥 수정구지회장과 김기영 감사 그리고 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10여 분에 걸쳐 신속하고 간소하게 진행됐다.

성남시강사협의회 조두행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특히 강사들은 코로나로 인해 강의가 줄고 생계가 위협받을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열정을 잃지 말고 더 힘을 내야 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건강을 우선적으로 챙겨야 하는데, 우리 회원들 대부분이 평소 책이나 컴퓨터를 많이 보는데다가 주 연령층이 5, 60대이다 보니 눈건강에도 관심이 많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안심하고 눈을 맡길 수 있는 믿음직스러운 친구가 생긴 것 같아 반갑고 든든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은 평소 성남시민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강사분들을 조금이나마 응원하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히고 배움의 3가지 주요 과정이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라고 피력했다.

박 원장은 이어 배움에서도 보는 게 가장 우선이고 중요하다는 소리다. 앞으로 배움의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강사분들과 그 가족분들에게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했으며 거창하게 업무 파트너라기보다는 언제든 오가다 편하게 들를 수 있는 동네 친구나 이웃 같은 병원이 되고 싶다고 말을 전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맺은 두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은 성남시강사협의회 회원들과 그 가족들의 눈 건강을 위한 최선의 진료서비스 및 다양한 의료편의 제공 상호 정보교환 및 자료공유 진로교육 등 행사 개최 시 적극적인 상호협력 양질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