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센트럴안과-신흥종합상가상인회, 눈건강 친구맺기 의료 업무협약’
상태바
‘성남센트럴안과-신흥종합상가상인회, 눈건강 친구맺기 의료 업무협약’
  • 신영철 기자
  • 승인 2021.11.1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준 원장 “신흥동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눈건강을 위해 서로 돕고 협력할 것”
눈건강 친구맺기 의료 업무협약을 체결한 (우)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과 (좌)신흥종합상가상인회 천성철 회장
눈건강 친구맺기 의료 업무협약을 체결한 (우)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과 (좌)신흥종합상가상인회 천성철 회장

성남 신흥동 상권의 새로운 도약과 소상공인들의 눈건강을 위해 신흥종합상가상인회와 성남센트럴안과가 뭉쳤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을 맞아 1111일부터 4일간 전통시장 골목상권 행사를 함께 진행한 두 기관은 바로 이어 눈건강 친구맺기 의료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우의를 더욱 돈독히 다졌다.

지난 16일 오후 3, 수정구 롯데시네마타워 4층에 위치한 성남센트럴안과(원장 김영준, 박상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신흥종합상가상인회 천성철 회장(고은보석 대표)을 비롯한 상인회 주요 임원단들과 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안과 전문의)이 참석해 업무협약 내용 조율과 종합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1991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0년 가까이 신흥동 소상공인들의 권리와 이익을 대변해 오고 있는 신흥종합상가상인회 천성철 회장은 우선 성남센트럴안과의 상인회 가입을 환영하고 축하한다. 점점 개인화되어가고 있는 요즘 시대에, 이렇게 지역 공동체에 소속되어 함께 해 주겠다는 의지만으로도 고마울 따름이다이라며 다들 아시겠지만 계속되는 코로나와 경기 침체로 많은 상인들이 외롭고 힘들다. 앞으로 이런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상인들이 힘을 얻고 일상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드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신속하게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은 종합시장이 예전에는 성남의 명동 같은 곳이라고 들었다면서 어려운 때일수록 나만 잘 될 수는 없는 것 같다. 우리 병원이 터를 잡은 이곳 종합시장이 예전의 명성을 다시 되찾고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돕겠다. 특히, 상인회 회원 분들과 그 가족 분들의 눈 건강은 확실히 책임지고 돌보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신흥종합상가상인회 김순여 여성국장, 양근철 부회장, 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 신흥종합상가상인회 천성철 회장, 박복옥 부회장, 임철호 사무국장
(왼쪽부터)신흥종합상가상인회 김순여 여성국장, 양근철 부회장, 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 신흥종합상가상인회 천성철 회장, 박복옥 부회장, 임철호 사무국장

이어 코로나 이전인 2019년도까지만 해도 한마음 축제나 숯골축제 등을 통해 지역 이웃들과 활발히 교류해 왔었는데 요즘엔 그런 것들이 사라져 아쉬웠다고 말문을 연 신흥종합상가상인회 임철호 사무국장(나포토사진관 대표)성남센트럴안과는 평소 진료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체나 사회공헌 활동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노력해온 걸로 알고 있다. 앞으로 두 기관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맺은 두 기관의 의료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신흥종합상가상인회 회원들과 그 가족들의 눈 건강을 위한 최선의 진료서비스 및 다양한 의료편의 제공 신흥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 및 활발한 교류 상호 정보교환 및 적극적인 홍보 성남시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지난 3월 개원 이후, 사회공헌 프로젝트 ‘with성남을 통해 성남시 주요 단체들과의 의료 업무협약 체결 및 청소년 진로멘토링,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성남센트럴안과는,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함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