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호남인들의 눈 건강 주치의는 성남센트럴안과”
상태바
“성남호남인들의 눈 건강 주치의는 성남센트럴안과”
  • 신영철 기자
  • 승인 2021.11.03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호남향우회-성남센트럴안과 눈건강 주치의 의료 업무협약(MOU) 체결
↳ 업무협약 체결, 월례회의, 예술단 공연 등 함께하며 지역 파트너로서 우의 다져

[경기포커스신문]  = 지난 27일 저녁, 성남시 태평동에 위치한 호남향우회관이 오랜만에 북적였다.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해 회원들이 모두 모이지는 못했지만, 송운 회장과 김종술 의장, 이용재 총장을 비롯한 고문단들과 주요 임원단들이 성남센트럴안과(원장 김영준)와의 눈건강 주치의 의료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 위해 함께했다.

‘눈건강 주치의 의료 업무협약’을 체결한 (좌)성남시호남향우회 송운 회장과 (우)성남센트럴안과 김영준 원장
‘눈건강 주치의 의료 업무협약’을 체결한 (좌)성남시호남향우회 송운 회장과 (우)성남센트럴안과 김영준 원장

그동안 성남시의 주요 의료 기관들과 꾸준히 업무협약을 맺어온 호남향우회 이용재 총장은 이번 의료 업무협약에 대해 안과는 처음이다. 최근 들어 노안이나 백내장 등 눈이 불편하다는 회원들이 늘고 있었는데 마침 성남센트럴안과와 좋은 인연이 닿아 함께할 수 있게 돼서 기쁘고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로나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신속하게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성남센트럴안과 김영준 원장은 눈 건강 상식을 소개하며 대표적인 안과 질환이자 3대 실명 질환인 녹내장황반변성그리고 당뇨망막병증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김영준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 자리가 단순히 업무협약을 맺기 위한 행사라기보다는 또 하나의 귀한 인연을 만들어 나가는 의미있는 만남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이 귀한 인연을 오래오래 이어갈 수 있도록 성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40만 호남인들과 그 가족 분들의 눈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호남향우회 송운 회장은 “1969년 창단 이래 52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로 성남시와 함께해 왔다.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그 과정에 성남센트럴안과도 눈건강 주치의로서, 업무 파트너로서, 지역 이웃으로서 함께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두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은 성남시호남향우회 회원들과 그 가족들의 눈 건강을 위한 최선의 진료서비스 및 다양한 의료편의 제공 상호 정보교환 및 자료공유 성남시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지난 3월 개원 이후 사회공헌 프로젝트 ‘with성남을 통해 의료 업무협약 체결 및 청소년 진로멘토링,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성남센트럴안과는,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함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