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세 번이나 무산된 ‘대장동 행정조사’ 정권교체로 심판받는다.
상태바
세 번이나 무산된 ‘대장동 행정조사’ 정권교체로 심판받는다.
  • 변준성 기자
  • 승인 2022.02.0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의회에서 세 번째 발의된 대장동 특혜의혹 진상규명 행정사무조사가 또다시 무산될 위기에 처해있다. 행정조사는 거의 끝났다고 봐야 한다.

다수당인 민주당 소속 성남시의회 의장과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127일 성남시의회 본회의에서 대장동 행정사무조사에 대한 야당 의원의 제안설명을 막고 본회의를 파행시켰다.

지난 1월 27일 펼쳐진 성남시의회 본회의
지난 1월 27일 펼쳐진 성남시의회 본회의

작년 1012일과 1220일 제출되었던 대장동 비리 의혹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은 성남시의원 총 34명 중 19명을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 소속의원들의 전원반대로 부결되었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차승훈 상근부대변인은 1일자 논평을 통해 세 번째로 제출된 대장동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에 대해 민주당은 본회의가 속행해도 참석하지 않을 계획이라며 투표 자체를 무산시키려 하고 있다고 예측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말로는 대장동 비리 특혜의혹에 대해 반드시 특검하자 해놓고는 민주당은 특검 법안을 무산시키고, 민주당 성남시의원들은 행정사무조사를 세 번째로 무산시키려는 삼중 플레이를 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겉으로는 정의로운 척하며 속으로는 온갖 위선의 모습을 보여 왔던 지난 5년간의 모습이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과 민주당 성남시의원들의 행태에 그대로 드러나 있다는 것이다.

차 대변인은 대장동 비리 특혜의혹 사건에 대해 민주당은 성남시의회에서 세 차례 행정조사를 무산시키려 하고 있지만, 단군 이래 최대 비리인 대장동 사건은 아무리 덮으려 해도 덮을 수가 없다면서 온갖 비리와 위선으로 뒤덮인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의 독단적 권력에 대해 분노한 국민들의 심판이 39일 정권교체에 이어 61일 지방권력 교체로 이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