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두산 용도변경 특혜, 자금의 최종 수령자는 누구?
상태바
두산 용도변경 특혜, 자금의 최종 수령자는 누구?
  • 변준성 기자
  • 승인 2022.02.1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제 토론에서 이재명 후보는 두산이 73억 원 헐값에 산 병원 부지를 상업 용지로 변경해 주고 수천억 원 이익을 두산에 몰아준 것에 대해 칭찬받을 일이라는 궤변을 늘어 놓았다는 반응이 나왔다.

이 문제의 정자동 부지는 시민을 위해 병원을 지어야 할 땅으로 지난 20157월 이재명 성남시장이 상업용지로 변경하는 결재를 하면서 용적률은 3배나 올랐으며, 두산은 37층짜리 분당두산타워 건물을 지었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원일희 대변인은 12일 논평에서 두산은 용도 변경한 땅으로 1,300억 원 대출을 받아 자금난을 일거에 해소했는데 엄청난 특혜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원일희 대변인은 12일 논평에서 두산은 용도 변경한 땅으로 1,300억 원 대출을 받아 자금난을 일거에 해소했는데 엄청난 특혜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원일희 대변인은 12일 논평에서 두산은 용도 변경한 땅으로 1,300억 원 대출을 받아 자금난을 일거에 해소했는데 엄청난 특혜인데 이재명 후보는 흉물로 남아 있던땅에 기업을 유치했으니 칭찬 받을 일이라고 강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부지는 흉물이 아닌 분당의 금싸라기 땅이었고, 두산이 병원을 짓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하면 제재를 했어야 마땅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두산은 이재명 후보가 용도변경을 해 줄 때에도 5개 계열사의 본사를 성남시로 옮기겠다며 철썩같이 약속했지만, 다른 그룹에 계열사들이 팔리면서 결국 지켜지지 않았다고 지적하고 국민들에게 이런 특혜행정을 칭찬하란 말인가. 대장동이나 백현동 사업도 칭찬을 바라는가. 참으로 뻔뻔하다고 역설했다.

원 대변인은 특히 두산은 거저 특혜를 받은 것이 아니고 윤 후보가 토론에서 지적했듯 이재명 후보가 구단주였던 성남FC2년간 42억 원을 후원했다당시 두산은 경영난으로 프로야구단 매각도 고려하던 시기였는데 그런 두산이 용도변경 현안이 아니라면 42억이라는 거액을 후원할 리 없다고 단정지었다.

더나가 이 후보의 성남FC는 두산뿐 아니라 네이버, 농협, 차병원 등 성남시에 현안이 있는 기업들로부터 165억에 이르는 후원금을 받았고, 성남시는 기업 민원을 해결해 주었다이는 대가관계가 분명히 드러나지 않는가?”라고 진단했다.

원 대변인은 또 성남FC의 대표와 감사 등 주요 요직은 모두 이 후보 측근들이 꿰찼고, 후원금 모금에 대한 포상금은 최대 20%였다면서 수십억 원의 성과급을 누가 받아갔는지 성남시장이자 구단주인 이 후보는 알 것이라고 분명히 했다.

또한 성남시와 성남FC는 돈의 흐름과 성과급에 대한 자료는 제출을 일절 내지 않고 있는데 성과급을 가장한 대가성 있는 뇌물이므로 숨기는 것 아닌가?”라고 밝히고 그렇다면 법적 책임은 모두 성남시장이자 성남FC 구단주였던 이재명 후보에게 귀속된다고 정의했다.

원 대변인은 이 수상한 자금의 의혹을 수사하던 차장검사는 상부의 수사 방해에 갈등을 빚다 결국 사표를 냈다면서 그러나 아직 수사는 끝나지 않았다. 지금이라도 자금의 최종 수령자와 흐름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끝으로 원 대변인은 이재명 후보의 궤변대로 칭찬받을 일인지, 뇌물 등 범죄로 엄정한 법적 책임을 질 일인지는 진상이 규명되면 즉시 드러날 것이라고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